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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2. 가상현실(VR) 제작방법
3. 가상현실(VR) 방송콘텐츠 적용사례
4. 증강현실(AR) 제작방법과 적용사례
5. 각 방송사 VR 콘텐츠 제작현황
6. VR 방송콘텐츠 제작의 문제점과 가능성
7. 결론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현실 콘텐츠] 가상현실 콘텐츠, 사용자 최적 경험을 위하여
방송문화
2016 .06
가상현실(VR) 산업의 한·중 비교와 정책시사점
월간 KIET 산업경제
2017 .04
가상현실(VR) 기술 기반 블록코딩 학습 방안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0 .08
가상현실 환경구성을 위한 앱 개발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11
가상현실과 미래도시
대한지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4 .06
심리치료 시스템으로써 가상현실의 현황과 전망 연구
미래사회
2020 .01
5G기반 핵심서비스 VR(가상현실) 비즈니스 실태와 기술개발 전략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9 .12
가상현실(VR) 콘텐츠 지원사업 추진방향 설명회
[KOCCA] 세미나자료
2016 .10
가상현실을 활용한 체험적 공간 인지 연구
대한지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0 .11
가상현실 특성을 반영한 VR 프로그램 기반 수업 적용 및 효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가상현실 산업별 서비스 분석을 통한 분류체계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2020 가상현실(VR) 게임사업체 실태조사
[KOCCA] 보고서(ALIO)
2020 .12
2019 가상현실(VR) 게임사업체 실태조사
[KOCCA] 보고서(ALIO)
2019 .12
2018 가상현실(VR)게임사업체 실태조사
[KOCCA] 보고서(ALIO)
2018 .12
가상현실게임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KOCCA] 보고서(ALIO)
2017 .05
학령기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가상현실 활용 중재 연구동향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2022 .10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활용한 기독교 환경교육의 가능성 모색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11
초등학교 가상현실(VR) 스포츠실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23 .10
가상현실게임의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적 연구
경제규제와 법
2018 .11
가상현실게임 법제도 연구
[KOCCA] 보고서(ALIO)
2019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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