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미 (서울조원초등학교) 강완 (서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저널정보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89 - 10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생들이 수학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경험하게 되는 여러 가지 부정적인 경험과 정서들은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학생들의 수학불안의 요인이 되며, 이러한 수학불안은 효과적인 수학성취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수학불안 요인을 수학교과 요인, 학습자 태도 요인, 교사 요인, 환경요인의 4개 영역으로 나누어 분석한 후, 수학불안 요인들이 학년 및 성별 간에 차이를 보이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수학불안 요인들은 수학성취도와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하여 초등학생의 수학불안 요인 처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방안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