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경일 (인디아내대 경영학부 객원연구원) 김창호 (남서울대학교 국제경영학부) 김성환 (LG경제연구원 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전략혁신학회 정보학연구 정보학연구 제4권 제3호
발행연도
2001.1
수록면
49 - 6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지위가 다른 온라인 기업의 웹사이트들이 제휴관계를 맺을 때, 제휴 주체의 웹사이트의 성과가 제휴 대상 웹사이트의 지위에 영향받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높은 지위의 웹사이트와 제휴관계를 맺음으로써 제휴주체 사이트의 성과가 더 향상되는지를 결정하기 위한 것이다. 웹사이트의 지위는 다른 웹사이트들에 의하여 인용되거나 참조된 정도로 측정하였으며, 사이트 성과는 방문자 수로 측정을 하였다. 기업간 웹사이트간의 제휴는 배너광고를 통한 링크로 정의하였다. 사이트 성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는 제휴 주체 웹사이트 지위를 통제변수로 삼아 분석하였다. 이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현장연구 방법을 적용하였으며, 수집된 데이터는 종전과 달리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동 수집한 것이다. 연구 결과 제휴대상 웹사이트의 지위는 제휴를 맺고 있는 웹사이트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기존 연구결과와 상이한 본 연구 결과는 제휴관계 성격이 기존 연구와 서로 다른 점과 단일 산업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표본이 부족한 점에서 그 원인을 찾아 볼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