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원계선 (제주한라대학교) 이영미 (제주한라대학교) 김현주 (제주한라대학교) 김휴찬 (제주한라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51 - 6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도네시아의 유아교사 현직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인도네시아의 유아교사교육 현황을 알아보고 현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요구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유아교사 16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교사들의 정규대학을 통한 직전교육 이수는 매우 낮은 편이었으며 전공 기초 과목을 대부분 이수하였다. 둘째, 대부분의 교사는 현직교육을 받았다. 셋째, 대부분의 교사는 전공관련 교과목에 대해 직무관련 중요도와 재교육 필요성을 유사하게 인식하였다. 넷째, 유아교사는 현직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높게 인식하였다. 다섯째, 유아교사는 현직교육에 대해 행 · 재정적 지원을 원하였다. 결론적으로 유아교사 역량 향상을 위한 현직교사 교육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방법
3. 분석결과
4. 요약 및 논의
References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1175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