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혜순 (부산경상대학교 뷰티스타일과) 이보람 (계명대학교 유아교육과)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472 - 483 (12page)
DOI
10.33097/JNCTA.2024.08.2.47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와 영유아 교사를 대상으로 한 이미지메이킹 요인과 교육의 실태에 대한 차이를살펴보기 위하여 D시와 B시에 소재한 대학의 예비유아교사와 유아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영유아 교사를 대상으로하여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영유아 교사의 이미지메이킹 요인과 교육에 대한 인식조사를 위해 빈도 분석과 기술통계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예비유아교사와 영유아 교사의 차이를 살펴보기 위해 교차분석 및 독립표본 t-검정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예비유아교사와 영유아 교사가 인식한 이미지메이킹 요소는 표정과 태도의 비율이 가장높게 나타났으며 내면의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내적 요인이 높게 나타났다. 예비유아교사와 영유아 교사를대상으로 한 이미지메이킹 교육의 실태는 교육을 받은 경험이 없다는 응답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에 따른 교육 실태의 차이는 없었다. 본 연구는 교사다운 이미지를 갖추기 위해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교육이필요함을 시사한다. 또한 영유아 교사에게 필요한 이미지 요소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이미지메이킹 교육에 대한 기초적인 연구 자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