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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동협 (국립한경대학교) 김명기 (국립한경대학교) 김상우 (국립한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4권 제10호(통권 제421호)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733 - 744 (12page)
DOI
10.3795/KSME-A.2020.44.1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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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항공기의 플랩 제어용 선형 구동장치의 상세 설계 모델과 구동장치 성능 시험리그의 기계적 거동과 안전성을 검토하였다. 구동장치와 시험리그를 대상으로 운용 조건에 대한 다물체 동역학 분석을 수행하였고, 기구학적 거동을 분석하여 시험리그의 유압 실린더 위치를 재선정하였다. 또한, 동역학 분석을 통해 부품의 반력과 경계 조건을 도출하여 유한요소 해석 기반의 구조 해석에 반영하였고, 물성 시험을 통해 확보한 소재의 항복 강도를 바탕으로 안전율을 산출하였다. 그 결과, 제안된 선형 구동장치의 상세 설계 모델과 성능 시험리그는 구조적으로 안전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다물체 동역학 분석
3. 구조 해석
4. 결과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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