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은희 (배재대학교) 이대균 (배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25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33 - 72 (40page)
DOI
10.20437/KOAECE25-5-0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사의 권유로 내 아이의 문제행동에 대해 전문가 상담을 받은 어머니들의 경험을 알아보기 위하여 질적 연구 방법을 활용하였다. 이를 위해 2019년 4월부터 6월까지 이러한 경험이 있는 10명의 어머니들을 만나 자료를 수집하였다. 그 결과 내 아이의 문제행동으로 인하여 교사와 상담하는 과정에서 어머니의 경험은 첫째, 교사의 상담요청: 올 것이 왔구나! 둘째, 내 아이의 문제행동 받아들이기: 내 아이는 문제아이입니다. 셋째, 전문가 상담 결정하기: 상담소로 향하는 마음으로 나타났으며 내 아이의 문제행동으로 인하여 전문가 상담을 받은 어머니의 경험에 대하여는 첫째, 개선되지 않은 내 아이의 문제행동: 우리 아이가 달라지지 않았어요. 둘째, 개선된 내 아이의 문제행동: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셋째, 내 아이에 대한 희망과 기대: 내 아이가 행복해지는 길. 넷째, 내 아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그들에게: 조금 더 편안한 길을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타났다. 본 논문은 영유아의 문제행동으로 인해 겪게 되는 어머니들의 경험을 통해 아이가 긍정적으로 변하면서 깨닫게 되는 내 아이의 행복을 위한 방법에 대해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내 아이의 문제행동으로 인하여 교사와 상담하는 어머니의 경험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