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은지 정주영 (충남대학교) 윤태섭 (충남대학교) 양득용 (충남대학교) 박지영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색채학회 한국색채학회 학술대회 2020 한국색채학회 가을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123 - 12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우리나라의 커피 산업은 해마다 빠르게 성장하며 변화하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6년 기준 5조 9천억 원이었던 반면 2023년 8초 6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커피시장의 규모 확산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간의 치열한 경쟁을 의미하고, 이는 소비자가 브랜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유동인구가 많고 회전이 빠른 중심 상업가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실내조명 및 색채환경에 대한 실태조사를 목적으로 한다. 또, 이용자의 방문선정 요인 및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된 분위기를 마케팅에 적용 시 감성 만족도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실태조사 브랜드 및 매장 선정
4. 실태조사 결과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651-001559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