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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진출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지우영 (Hanyang University) 박찬배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이재범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정거철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이형우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3권 제11호(통권 제137호)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1,124 - 1,132 (9page)
DOI
10.7782/JKSR.2020.23.11.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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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절기 철도 교통시스템에서 열차의 진행방향으로 선로를 전환시키는 분기기가 적설과 결빙으로 인하여 오작동 할 수 있고 이는 열차 지연 및 사고를 유발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현재 국내에는 전열선을 이용한 분기부 히팅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나 오래된 기술로 여러가지 단점을 가진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방식보다 효율성이 높은 유도발열 방식을 이용한 200W급 히팅장치를 3D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설계 및 제작하였다. 제작된 히팅장치 시작품의 임피던스를 측정하였고 200W의 전력을 히팅장치에 공급하였다. 하지만 PCB 코일의 전류밀도[A/㎟]를 초과하게 되는 낮은 임피던스 값이 측정되었고 이는 PCB 코일의 과전류 인가로 인한 파손을 유발하기 때문에 히팅장치의 파손 예방을 위한 임피던스 조정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임피던스 조정을 위한 PCB코일 구조 변경 설계 방향을 제안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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