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미진 (꽃동산어린이집) 오재연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정기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202 - 206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정서표현성이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유아교사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성공적으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와 전남·북에 소재한 유아교육기관 65개소의 유아교사 311명을 대상으로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정서표현성이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정서표현성이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 전체에서는 긍정 정서표현성, 부정 정서표현성, 인지적 공감과 정서적 공감 순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을 위해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전문성 발달간의 관계, 유아교사의 정서표현성과 전문성 발달간의 관계 등 후속연구가 이루어져야 함을 시사한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70-000061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