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화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중국어교육학회 중국어교육과연구 중국어교육과연구 제32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77 - 98 (22page)
DOI
10.24285/CLER.2020.12.32.7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case study intends to introduce the cases of applying ARCS model in short term Business Chinese class. ‘A’ Korean University opened a special program for senior students who are willing to learn skills and knowledge for job. This program provide chinese class which is delivering by Chinese. We could call it Content-Based Instruction method. We assumed that Most of special purpose Chinese class puts more burden on lecturer, although it could be more harder when it goes with Content-Base Instruction. However, the student have high expectations for class. We hoped that this case study of short-term special-purpose Chinese education with ARCS Model could be an example for others.

목차

Ⅰ. 서론
Ⅱ. 실무 중국어와 학습동기모델
Ⅲ. 수업 설계 및 실행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720-001415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