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I. 서론
II. 배경 연구
III. 사례연구
IV. 설문조사
V.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대학 학사운영의 효과적인 안내를 위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안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22 .08
챗봇의 의인화와 자기노출이 챗봇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논문지
2020 .03
체험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상황 기반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를 적용한 챗봇 이용의도 영향요인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4
감정인지강화를 위한 자연어 처리 기반 챗봇 서비스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어댑티브 어시스턴트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 구축 방법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19 .01
챗봇과 보안 위험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금융 챗봇 서비스의 사용 의도에 대한 질적 탐색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1
과업형 챗봇 이미지에 대한 다학제적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3
챗봇의 감정 지능 서비스 품질이 긍정적 구전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2
이커머스 챗봇 환경에서의 고객경험이 신뢰의 전이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실재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7
한국어 말하기 연습 도구로서의 챗봇 빌더의 적합성 검증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1
금융권 챗봇서비스의 사용자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금융업종별 비교분석
기술혁신학회지
2021 .10
인공지능 챗봇의 성공과 실패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1 .01
쇼핑 챗봇의 사용성 평가를 통한 오류 영역 별 디자인 개선 방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4 .06
내러티브에서 나타나는 등장인물의 감정 분류에 관한 연구: 기호학적 범주화를 중심으로
영상문화
2020 .01
드라마의 소통을 통해 본 감정의 사회성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10
기업용 AI 챗봇 특성이 직원들의 AI 챗봇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기술시스템 이론과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한국혁신학회지
2025 .02
A Study on AI Algorithm that can be used to Arts Exhibition : Focusing on the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the Chatbot Model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06
메신저 기반의 모바일 챗봇 서비스 사용자 경험 평가 -구글(Allo)과 페이스북(M messenger)을 중심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7 .01
사용자 친화적인 대화형 챗봇 구축을 위한 개발방법론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