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가상 제작의 배경
3. 가상 제작의 개념
4. 가상 제작 사례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FX 산업의 CGI 제작 공정을 위한 캐릭터 지오메트리 네이밍 규약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8 .03
효율적인 CG 제작을 위한 VFX 슈퍼바이저의 역할 연구 : 장편영화 <엑시트>의 제작사례를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1 .06
가상현실영화의 개념과 제작 기술 분석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CG/VFX 산업과 새로운 한류의 가능성 연구 : 국내 CG/VFX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6 .06
LED 버추얼 프로덕션의 가상 공간 배경 방식과 스튜디오 유형에 의한 콘텐츠 제작 특성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6
포스트 코로나, 영상 콘텐츠 제작 기술: 가상 제작(Virtual Production) 시스템
영상기술연구
2021 .05
NCS기반 VFX합성, 인공지능 TD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6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을 활용한 제작 기술 동향 연구 - 시각특수효과 영화 중심으로 -
영상기술연구
2019 .12
STRETCHING THE IMAGINATION VFX
동국대학교 영상미디어센터 학술대회
2015 .11
‘Animation Mentor’ 시스템을 적용한 실시간 양방향 VFX 온라인 수업 시스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쉽게 찾아보는 중국과 영화 제작하기
기타 간행물
2018 .02
한국영화 디지털 시각효과의 서막: 1994~1999
아시아영화연구
2024 .03
한국영화 제작 현황
[KOFIC] 한국영화
2023 .12
불확정형상 VFX 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9 .06
국제공동제작영화의 변화 양상과 함의: 2004년부터 2024년까지를 중심으로
영화연구
2024 .12
VFX 영화 제작을 위한 3D animatied Pre-visualization(3D애니메이티드 사전시각화)의 역할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8 .06
인공지능 기반 영화 제작 기술의 현재와 미래
애니메이션연구
2024 .06
위기일 때 더 뛰어들자: 2025년 한국영화 기획개발 및 제작지원 사업 총정리
[KOFIC] 한국영화
2025 .02
지속가능한 영화제작을 위한 환경 가이드라인
KOFIC 연구
2020 .10
권역 단위의 국제공동제작이 유럽 영화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의의
영화연구
2021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