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4월호(Vol.31)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58 - 73 (16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한 이후 5개월이 된 시점에서도 전 세계적인 확산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가 미치는 영향은 광범위해지고 있다. 미디어 산업도 코로나19 여파를 피할 수 없다. 코로나19가 뉴스, 방송, 영화, OTT, 모바일앱 등 미디어 이용 지형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방송 제작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시장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살핀다. 이와 함께 코로나19가 광고 시장에는 얼마나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한 전망들을 알아보고,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을 알아 보았다. 유발 하라리가 제언했듯이,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그동안 부족했던 리더십을 회복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코로나19와 미디어 이용 현황
3. 코로나19가 방송과 광고 시장에 미친 영향과 대응
4. 마치며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68-001837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