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상화 (다예어린이집)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0년도 추계국제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267 - 27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연물 표상은 자연물의 독특함과 아름다움을 회상하는 과정에서 생각과 느낌을 결합시켜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연물 표상을 통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은 유아가 자연물 표상을 통한 미술교육활동에 참여하여 주변 세계와 자연의 아름다움에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며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여 성취감을 경험하고 심미적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 및 문헌고찰을 토대로 자연물 표상을 통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본 연구에서 개발한 자연물 표상을 통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은 목적 및 목표, 내용, 교수-학습방법, 평가가 연계성 있게 구성되었으며, 이러한 결과는 자연물 표상을 통한 유아미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는 이론적 근거와 교육적 가치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및 결과
Ⅲ.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