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정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권석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동형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667 - 66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은 대량수송 및 친환경적인 대표적인 교통수단이다. 철도차량은 크게 승객을 싣는 차체와 이를 지지하고 주행하는 대차로 구분할 수 있다. 대차는 대차프레임, 전동기, 제동장치, 현가장치, 차륜 및 차축 등 다양한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부품을 지지하는 대차프레임에는 다양한 하중이 전달된다. 대차프레임은 일반적으로 용접으로 구성되며, 20 년 이상 장기간 사용한다. 대차프레임에는 승객 및 화물에 의한 정적인 하중과 주행 중 차륜과 레일의 구름접촉에 의한 반복적인 피로하중이 동시에 작용한다. 따라서, 대차프레임의 취약부에서는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균열이 발생한다. 이러한 균열은 반복적인 피로하중에 의하여 진전하고 최종적으로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82244');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