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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고아라 (경희대학교) 이규민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01 - 101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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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굿즈상품(GOODS) 소비자들의 소비 가치를 통해 PAD 감정반응을 확인하고 이 감정반응이 브랜드 카리스마와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였다. 자료수집은 굿즈상품(GOODS)을 가장 많이 구입하고 있는 MZ세대(1980년생~2004년생)를 대상으로 하여 총 371개의 표본이 최종 분석에 사용되었다. 분석방법 SPSS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 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 분석을 수행하였으며, AMOS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적 요인 분석 및 구조 방정식 모형 분석을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첫 번째. 굿즈상품(GOODS) 소비자들의 소비 가치인 사회적, 감정적, 실용적, 혁신적 가치는 모두 PAD 감정반응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만, 자아 가치는 환기에만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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