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준우 (한양대학교) 백승주 (한양대학교) 이상욱 (국립환경과학원) 임윤성 (국립환경과학원) 신명환 (국립환경과학원) 길지훈 (국립환경과학원) 이종태 (국립환경과학원) 이기형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13 - 11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의 배기배출물 저감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연비 및 배출가스 규제가 강화되었고 이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및 유럽에서는 실내인증모드가 실제도로 주행 특성을 반영하지 못한다고 판단하였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PEMS(Portable Emission Measurement System)장비를 이용한 RDE-LDV(Real Driving Emissions-Light Duty Vehicles) 시험이 디젤 및 가솔린 차량들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LPG(Liquefied Petroleum Gas)연료를 적용한 엔진이 개발되고 있으며, LPG 차량 보급정책이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LPG 연료는 부탄과 프로판으로 이루어져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