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송희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김종혁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최지훈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박하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64 - 664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차량을 대상으로 한 고의 교통사고는 역주행 차량, 불법유턴 차량, 중앙선 침범 차량,차선 변경 차량, 좁은 골목길 진행 차량에 대해 피의 차량 운전자가 의도적으로 차량을 가속하거나 조향하면서 충돌 사고를 유도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이러한 사고 유형은 정당한 노동의 대가보다는 어렵지 않게 한번에 많은 돈을 벌기 원하는 20~30대의 젊은 남성들에 의해 주로 유발되고 있는 것이 최근의 상황이다.
이들 중 일부는 경미한 1차 사고 이후에 의도적으로 2차 사고를 유발시켜 더 큰 피해를 초래함으로써 차량의 수리비 및 치료비 등으로 합의금을 부풀리거나 일부러 사고 차량에 동승자들을 가득 태우는 수법으로 합의금을 더욱 늘리는 등 선량한 운전자들을 위협하는 등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사회적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