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준용 (국민대학교) 송희수 (국민대학교) 한준서 (국민대학교) 이근호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813 - 814 (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모빌리티 전장화가 가속되고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산업계에서는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인버터 소형화와 센서리스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그 중 본 논문은 유효 자속 모델(Active-Flux Model)을 이용하여 IPMSM 센서리스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유효 자속 모델을 이용하여 돌극성을 가지고 있는 IPMSM을 비돌극성 SPMSM으로 변환하여 상태변수를 추정한다.
유효 자속 모델의 개념은 IPMSM의 토크 발생 식으로부터 도출된 가상의 자속으로 설명된다. IPMSM에서 실제 토크에 기여하는 자속벡터를 d축에 정렬된 값으로 삽입하면, 이 가상의 자속이 마치 하나의 마그네틱 토크처럼 생각되어 비돌극기 모델 SPMSM로 모델링 된다. 유효 자^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66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