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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Namhyun Um (Hongi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광고연구 제130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167 - 188 (22page)
DOI
10.16914/ar.2021.130.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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펨버타이징 효과와 관련한 연구는 아시아 국가들에서는 찾아 보기 힘들다. 따라서, 우리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펨버타이징에 어떻게 반응하지에 대해 무지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펨버타이징이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추가 학점을 받는 조건으로 316명의 여대생들이 본 연구에 참여했다. 본 연구결과, 펨버타이징은 광고 태도 및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펨버타이징은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의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가설에서 제시하고 있듯이 페미니즘에 강력한 태도를 가지고 있는 개인들은 그렇지 않은 개인들보다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서 더욱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와 유사하게 높은 자기 효능감을 가지고 있는 개인들은 그렇지 않은 개인들보다 광고 태도,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서 더욱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연구 제한점 및 향후 연구 제언들을 본 연구논문에 제시하였다.

목차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METHOD
4. RESULTS
5. DISCUSSION
6. FURTHER RESEARCH & LIMITATION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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