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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및 목차]
[쟁점과 대안]
[Ⅰ. 설문조사와 빅데이터로 변화 분석]
설문조사로 개인 통행의 변화 분석
빅테이터로 2020년의 도시교통 변화 분석
[Ⅱ. 감소한 총 통행량, 늘어난 개인 교통 이용률]
재택근무 가능한 직업은 10명 중 4명
재택근무의 만족도는 높고, 업무효율은 낮음
수도권 고속도로 영업소 교통량도 감소
서울시 공공자전거 대여 건수는 증가
[Ⅲ. 커진 대중교통 감염 우려와 이륜차 사고 위험]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하는 사람이 10명 중 8명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대중교통 이용이 가장 위험
출근 교통수단은 대중교통에서 개인 교통으로 전환
경기도 시내버스 운행횟수 9.9% 감축, 이용 승객 29.6% 감소
오후 10시 이후 대중교통 이용 승객수 급감
단시간 대중교통 이용 승객의 비중 증가
택시의 운행횟수는 감소, 승객의 통행 거리는 증가
쇼핑 및 사적 모임은 줄고, 택배 및 음식 배달은 증가
배달 이륜차 급증으로 사고 위험 증가
개인형 이동수단과 이륜차 교통사고 급증
[Ⅳ. 대중교통 혼잡률 완화부터 시작하자]
시내버스와 전철에서 최고의 코로나19 방역 대책은 혼잡률 완화
포스트 코로나에는 대중교통으로 출근 선호
대중교통의 차내 혼잡률 완화 정책 필요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위한 안전 교육 강화 필요
[경기도 시군별 시내버스 이용량 감소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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