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수정
저널정보
한국교육행정학회 교육행정학연구 敎育行政學硏究 第33卷 第3號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457 - 48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컨설턴트가 자신이 수행한 컨설팅 장학의 원리에 대하여 어떠한 인식을 갖는지 분석함으로서 컨설팅 장학의 원리 탐색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2013년에 컨설팅 장학에 참여한 전국의 초·중등학교와 교육청 소속 컨설턴트 1,051명 이 응답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였다. 컨설팅 장학의 원리로 인용되고 있는 학교 컨설팅의 원리인 ‘자발성’, ‘전문성’, ‘독립성’, ‘자문성’, ‘한시성’, ‘학습성’과 선행연구 결과를 토대로 관련 인식을 조사하였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컨설팅 장학의 원리를 탐색적으로 제시 하였다. 컨설턴트의 ‘전문성 기반’, 컨설티의 ‘주체성 발휘’, 컨설턴트와 컨설티 간의 ‘진정한 협력’, 컨설턴트와 컨설티 양자의 ‘전문성 강화’를 현장에서 도출한 컨설팅 장학의 주요 원리 로 검토할 수 있음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