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형란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55 - 7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체육교과서 표현 영역의 구성과 내용을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체육 교과서 12종을 분석하였으며, 교육과정 문서와 선행 연구 고찰에 따라 비교 준거를 만들었고, 표현 영역의 구성과 내용으로 분석했다. 연구 결과는 첫째, 표현 영역의 비중은 타 영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표현 영역의 구성은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체제를 따르고 있지만, 각 체육교과서마다 차별성 있는 구성 체제를 가지고 있다. 셋째, 표현 영역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유사하지만, 교과서마다 독특한 내용, 인성과 안전 교육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결론적으로 학교체육 현장에서 표현 영역의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제도의 마련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