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태수 (몽골국제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5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93 - 11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숙박예약 플랫폼에 대한 속성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플랫폼 신뢰와 호텔브랜드 신뢰, 그리고 고객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고 기존의 관련 경영정보 및 소비자행동에 대한 이론과 실증을 OTA시장에 접목함으로써 사회과학적 이론을 확장하고 실무적 관점의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숙박예약 플랫폼은 다채널(multi-channel)을 통한 실시간 예약관리시스템(real-time reservation system)으로 사용자와 호텔 인벤토리의 적정거래를 유도하고 예약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자 한다. 이에 본 연구의 실증분석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첫째, 숙박예약 플랫폼의 편재접속성, 상황인식성, 상호작용성은 플랫폼 신뢰와 호텔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둘째, 숙박예약 플랫폼에 대한 신뢰는 호텔브랜드의 신뢰로 전이되지 않았다. 플랫폼의 마케팅 담당자와 IT관련 전문인력과의 협업을 통하여 고객의 욕구를 맞춤형 여행상품으로 독자적인 패키지를 구성하는 방법은 플랫폼이 장기적인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약시스템의 기능을 넘어 쇼핑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고객을 확장하여 확보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