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정 (한양대학교) 김선아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형교육학회 조형교육 조형교육 제75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57 - 37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사업 목표와 성과의 공유, 새로운 가치 창출로서 파트너십의 개념을 고찰하고, 시스템적 측면에서 파트너십의특징과 의미를 논의하였다. 이를 토대로 기업과 미술영재 교육기관이 어떤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미술교육 파트너십을구축해 나가는가를 살펴보기 위한 질적 사례연구 진행하였다. 연구의 결과로 미술교육 파트너십은 고정된 하나의 목표를중심으로 선형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설득하면서 목표를 인식하다’, ‘조정하면서 공동의 목표를 만들다’, ‘학생 경험으로부터 목표에 의미부여 하다’ 단계로 공동의 목표를 만들어가는 과정 그 자체임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다음과 같다. 첫째, 사전에 설정된 명확한 목표보다 개방적인 태도로 함께 목표를 만들기 위해 인식을 공유하는 노력과 과정이 성공적인 파트너십의 핵심이 된다. 둘째, 참여자들이 각각의 위치에서 점진적으로 주체성을 가질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함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