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영호 (서울영도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71 - 7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사회의 변화가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AI를 활용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지식과 AI 역량을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현장에서 현실성 있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교과 융합 및 융합 인재교육(STEAM)을 통한 교육 방법의 제시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각국의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인공지능 관련 교육 내용을 사회, 윤리, 기술적 차원으로 구분한 후, 다양한 교과의 성취기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였다. 프로그램의 적용한 결과 학생들의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에 효과가 있었다. 그리고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와 흥미, 그리고 관심을 증진하였다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