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홍윤 (Istanbul Universitesi)
저널정보
한국고전문학교육학회 고전문학과 교육 고전문학과 교육 제47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85 - 11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이스탄불대학교 한국어문학과에서 2020년 가을학기에 수행되었던 고전시가입문 교과의 시조 단원 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시조 창작 교육의 설계와 실제 수행 과정을 돌아보고 그 교육적 성과를 확인하고자 한 것이다. 학습자들의 창작 결과물을 통한 사례 분석의 결과, 학생들이 수업의 결과를 수렴하여 시조의 형식적·내용적 특성을 체감하는 것에 창작 행위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입문 단계의 시조 단원 교육 방안으로서 시조 창작 활동이 적극적으로 고려될 필요가 있다. 이는 해외 한국어문학과의 고전문학 전공 교육 영역에서 이루어진 첫 사례 연구 성과로서 그 의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