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정 (공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55 - 176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NIE에 애니메이션 및 동화를 도입하여, 시넥틱스 기법으로 초등학생들이 창의적인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하였다. 2020년 2학기에 온라인으로 23명의 초등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학생들의 작품을 질적으로 분석하여 이야기 만들기의 형태와 특징을 도출하였다. 연구를 통해 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들은 애니메이션과 동화의 구성요소와, 신문의 이미지와 글자를 연결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창출한다. 둘째, 애니메이션, 신문, 동화의 구성요소들 중에서 학생들은 주로 신문과 애니메이션 혹은 동화의 구성요소들을 연결시키는 형태를 취했다. 셋째, 이야기 만들기에서 애니메이션이나 동화의 이미지를 많이 활용할수록 원작품에 기반하여 이를 수정한 형태가 되고, 신문의 구성요소를 많이 활용할수록 원작품의 형태를 벗어나 새로운 이야기가 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