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 교육을 위한 담화 유형별 담화표지 연구의 과제
인문사회 21
2019 .01
담화표지 ‘아니’의 한국어 교육용 의미 기능 선정 연구 ―일상 대화를 중심으로―
새국어교육
2020 .01
A Sociolinguistic Investigation on Discourse Strategies of ‘Like+Intensifiers’ as Discourse Markers
인문사회 21
2018 .01
영어 모어 화자의 한국어 논설문에 나타난 메타담화표지 사용 양상
새국어교육
2021 .01
Pragmatic Discourse Markers you know and sort of in Korean EFL Teacher Corpus
외국어교육연구
2020 .01
학령기 아동의 담화 유형 특성 탐색을 위한 기술담화 및 서사담화의 미시구조 요소 사용 능력 분석
언어치료연구
2016 .12
‘9월호 표지’를 보고 외
국토
2021 .10
담화 개념의 사용 현황에 관한 연구-한국어교육에서의 적용을 위해-
새국어교육
2018 .01
문식성(literacy) 교육 연구에서 담화 분석 활용 동향과 시사점
한국어문교육
2022 .08
아시아권 화자의 대화맥락에 나타난 담화표지어 well 연구
교원교육
2018 .01
중국인과 한국인의 한국어 시간 벌기담화표지 사용 양상 비교 연구-독화에서의 정보 전달적 말하기를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16 .01
지적장애 성인의 담화표지를 이용한 화용적 듣기 연구
언어치료연구
2020 .04
Discourse Markers in Korean EFL Learners’ Oral Narratives
중등영어교육
2023 .02
이야기 담화에서 경험상 표지 ‘?’의 담화 기능: ‘了’와의 차이를 중심으로
중국학보
2021 .01
발화분석으로 본 노인의 담화와 주제진술특성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5 .01
한국어 학습자 서사의 담화적 특성- 조사, 시제 선택을 중심으로 -
한국언어문화학
2015 .01
한국어 ‘됐어’와 중국어 ‘X了’의 대조 연구-담화표지로서의 기능을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
2017 .01
인지-의사소통장애 간편검사 개발을 위한 예비연구:연령별 담화 수행과 인지기능의 상관성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0 .01
Are Korean EAP Students Acquiring the Use of Metadiscourse?
외국어교육연구
2021 .01
노년층, 기억상실형 경도인지장애, 치매환자의 담화산출 손상 정도에 따른 점수화 방법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