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재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제6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89 - 9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9년 부산월드뮤직페스타의 무빙 포스터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로서 2019년 5월 16일 ~ 2019년 5월 17일 양일간 진행되었던 2019년 부산월드뮤직페스타의 무빙 포스터 디자인개발 사례를 바탕으로 연구하였다. 특히 포스터 디자 인은 기존의 전통적인 인쇄물 매체의 방식에서 다양한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특히 다양한 인터넷 채널(웹사이트, SNS 등)을 통해 수신자에게 전달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에서 기존의 전통적인 인쇄포스터와 더불어 무빙 포스터와 함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신자에게 공연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무빙 포스터 디자인의 기능과 표현방법에 대해 확인하고자 한다. 이에 본 연구는 2019년 부산월드뮤직페스타의 무빙 포스터 디자인의 최종 결과물을 제작한 후 무빙 포스터의 효과 (주목도, 호의도, 참여도)를 검증하였다. 그 결과, 2019년 부산월드뮤직페스타의 무빙 포스터 디자인의 경우 무빙 포스터의 주목도, 호의도 순으로 수신자에게 더욱 긍정적으로 나타났으며, 참여도의 경우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 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무빙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논의와 연구가 진행되길 바라며, 무빙 포스터 디자인 의 개발 방향 모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