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3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09 - 12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세대별 차이에 중점을 두고 밀레니얼 세대가 자신들의 부모님 세대인 기성세대와문화적으로 어떻게 다른지 알아 본 것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호프스테드의 문화차원에서의 차이를 비교해 본 결과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세대 간에 있어 권력거리는 차이가 나지 않았다. 불확실성 회피성향은 기성세대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는 개인주의적인성향을 보이고 기성세대는 집단주의 성향을 보이고 있었다. 기성세대의 경우 장기지향성도 밀레니얼 세대보다 높은 수준을 보였다. 기성세대는 남성성도 높고 밀레니얼 세대는 여성성 문화 성향을 나타냈다. 또 다른 문화적 차원인 종합적 사고경향에 있어서도 기성세대가 밀레니얼 세대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세대별 문화 차이에 대한 학문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 광고와 마케팅에 있어 실무적인 시사점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