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기병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노태우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제상학회 국제상학 국제상학 제34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49 - 36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020(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모바일·온라인 시장이 급증하면서 빠른 배달은 물론 다른 장소에 다양한 방법으로 배송되길 원하는 소비자 욕구가 커지고 있다. 020의 핵심은 결국 물류이기 때문에 쇼핑 패턴의 온·오프라인 경계가 무너져서소비자는 다채로운 경로로 구매하므로 배송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라스트 마일(Last Mile)은 주소·소비 트랜드·성향 등 많은 ‘소비자 데이터’를 축적시킬 수 있어 물류 서비스의 세분화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컨시어지 경제(Concierge Economy)에도 적합하다. 본 연구는 AHP로 분석하여 라스트 마일의 성장을 위해서는 수익성 확보, 배송, 물류기술 및 인프라 확충, 정책지원, 고객 편익, 환경 및 교통과 같은 요인 도출을 거쳐 자료 분석을 하였고 고객 편익 및 고객 요구도 상승이 가장 중요시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여성들 중심으로 사람과 만나지 않은 서비스를 좋아하는 '언텍트(untact)' 족의 출현과 라스트 마일이 고객과 만나는 최초이자 최후의 순간인 만큼 소비자의 요구를 세밀하게 파악하여 그들의 심정적 지지와 마음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