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은아 (제주대학교) 김정희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30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3 - 3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들이 혁신적인 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조성한 통합유통채널 상황에서, 마케팅 성 과를 향상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소비자가 경험한 피로감, 성가심, 즐거움의 부정적인 요소와 긍정적인 요인들을 동시 에 고려하여, 이들 개념들이 저항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이들 개념들간의 구조적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를 중심으로 연구개념들간의 관계 등을 고찰하여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을 개발하고, 설문조사에 의해 이를 검증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첫째, 통합유통채널 사용 상황에서 소비자는 피로감과 성가심을 경험하며, 이는 즐거움에 부 (-)의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다. 둘째, 통합유통채널 사용 상황에서 소비자가 지각한 성가심은 저항에 유의미한 정 (+)의 영향을 미 친다. 셋째, 통합유통채널 사용 상황에서 사용자가 지각한 즐거움은 사용자 저항에는 유의미한 부 (-)의 영향을, 재구매의도에는 유의미한 정 (+)의 영향을 주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통합유통채널 상황에서 사용자가 지각한 피로감과 성가심은 즐거움을 억제하 고 저항을 불러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으나, 즐거움은 저항을 완화 혹은 제거하거나 재구매의도를 유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