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MA CHUHUA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박사 과정) 고정욱 (동서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8권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20 - 328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대 여성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제품의 요인을 조사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 표본 제품은 온라인 쇼핑 시장의 다양한 제품 중 설문조사를 통해 여성의 관심을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이후 표본 제품의 온라인 쇼핑 소비자 리뷰를 수집하여 키워드를 추출한 후, 오피니언 마이닝 방법으로 요인을 정리하였다. 5가지 유형의 제품에 대한 조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 쇼핑 소비자 리뷰에서 여성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총 9가지로 전문성, 디자인, 용량, 소음, 가격, 냄새, 브랜드, 편리, 품질로 나타났다. 연구를 통해, 여성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 이후 발생하게 되는 부정적인 요소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여성들이 경험하는 부정적인 문제들을 더 잘 해결할 수 있다. 향후 연구에서 본 연구자는 위 요인에 대해 심화 연구를 수행하고, 구체적으로 이러한 부정적인 요인들이 여성 소비자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어떤 면에서 여성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다음 연구를 수행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