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유화 (연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조형디자인협회 조형디자인연구 조형디자인연구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5 - 6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에서 점차 유행되고 있는 라이브방송쇼핑은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학술적으로도 의미 있는 연구과제로 쓰이고 있다. 라이브방송쇼핑의 수용 과정을 다룬 기존 연구와는 달리 본 연구에서는 동대문 라이브방송 관한 쇼핑 동기, 제품 태도 및 의도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2020년 7월 15일에서 25일까지 진행해온 온라인 설문조사 (www.sojump.com)에서 총 633명의 중국인 응답자를 수집하였고 모든 데이터는 SPSS 22.0 및 AMOS 22.0 통계패키지를 통해 분석되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쇼핑동기는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그 중 이성적인 쇼핑동기가 감성적인 쇼핑동기보다 더욱 큰 역할을 보여주었다. 또한, 위험지각은 제품태도와 구매의도 사이에서 부정적인 조절작용을 나타냈다. 본 연구는 동대문 라이브방송쇼핑의 관련 변수에 대한 이론적 및 실무적 이해를 도모하였고 앞으로 연구에 고려해야 할 잠재적 위험 감소 매커니즘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