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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어미 ‘-는데’의 형태 의미와 의미 기능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16 .01
이미지 스키마 이론을 이용한한국어 어미 ‘-는데’의 의미 분석
언어와 문화
2022 .08
한국어 연결어미의 의미 체계 - 윤평현(2005)를 중심으로 -
형태론
2018 .01
국어 ‘연결어미 + 하다’ 구성의 통사·의미적 특성 연구
국어문학
2019 .07
인지언어학이론을 적용한 한국어 연결어미 ‘-(으)ㄴ/는데’의 사용 상황 선정과 의미 제시 순서
언어와 문화
2016 .01
이유 원인 표현 연결어미 ‘-어서, -니까’의의미 기능 재고(再考)
우리어문연구
2020 .01
부담줄이기 기능의 종결어미에 '-는데'와 '-거든'에 얹히는 문말 억양 연구-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이중언어학
2016 .01
한국어 연결어미 ‘-는데’의 중국어 대응 표현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16 .01
제주방언 연결어미의 세대별 변화 연구
방언학
2021 .12
어미
수필미학
2020 .12
한국어교육을 위한 반복형 연결어미 의미 연구 -반복항의 사건 관계를 중심으로-
국어교육연구
2022 .06
한국어 교육 문법 항목 ‘-고’와 ‘-아/어서’의 교육 내용 연구
어문론집
2016 .09
인용표지의 연결어미적 기능
국어문학
2016 .11
현대 한국어 어미 결합형의 문법적 특징에 대하여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24 .07
국어 연결어미 ‘-더니’와 ‘-었더니’의 구성 연구
언어와 문화
2020 .01
한국어교육을 위한 연결 어미 ‘-아/어서야’의 기술 방안 연구 - 수사 의문문 용법을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0 .01
연결 어미 ‘-게’의 의미적 확장과 통사적 제약
어문론총
2022 .09
동사와 명사에 주목한 관형사형 어미 ‘-을, -는’의 용법 설명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0 .04
15세기 국어 연결어미에 결합한 [더+시] 통합순서의 변화에 대한 管見
돈암어문학
2016 .06
‘-답시고’류 연결어미의 의미 기능에 대한 고찰
한국어학
2025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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