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 연결어미 ‘-는데’의 용법과 특징 연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0 .01
연결어미 ‘-는데’의 형태 의미와 의미 기능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16 .01
부담줄이기 기능의 종결어미에 '-는데'와 '-거든'에 얹히는 문말 억양 연구-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이중언어학
2016 .01
EFL 교실에서 이미지 스키마의 활용 재고
현대영어영문학
2021 .01
힘 영상도식의 신체화 연구 : TV 토론프로그램 참여자의 손짓을 중심으로
담화와인지
2017 .02
圖式理論視角下中韓翻譯過程硏究
중국어문학논집
2020 .06
인지언어학이론을 적용한 한국어 연결어미 ‘-(으)ㄴ/는데’의 사용 상황 선정과 의미 제시 순서
언어와 문화
2016 .01
현대중국어 ‘在一起V’와 ‘V在一起’구문의 비교 연구
중국어문학논집
2016 .12
A Cognitive Analysis on the Meanings of Korean Particles ‘e’ and ‘eseo’ through Image Schemas
담화와인지
2020 .11
현대중국어 형용사 ‘高’의 의미 구조 분석 ― 영상도식과 개념적 은유 이론을 중심으로
중국어문학논집
2023 .10
영어 ‘hand’와 한국어 ‘손’의 영상도식에 대한 가치론적 비교분석
새한영어영문학
2015 .05
언어적/비언어적 발화 분석을 통한 척도도식의 개념화 양상 연구
담화와인지
2021 .05
의문형 종결어미 ‘-지’의 의미·화용적 기능의 분화
어문연구
2018 .01
현대중국어 동사 ‘打’의 다의성과 영상도식 변형 연구
중국어문학논집
2023 .10
`말-`의 다의 현상에 대한 인지언어학적 탐색 : `않-`과의 의미 비교를 중심으로
담화와인지
2016 .11
“V+得/不+動”構式的認知硏究
중국어문학논집
2018 .12
한국어 연결어미 ‘-는데’의 중국어 대응 표현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16 .01
‘N1+使+N2+V1+(N3)’구문의 ‘피초래상황’에 대한 연구
중국어문학논집
2017 .06
The Relationship between Inner Structures of Image Schema and Hyper-Blends : Focusing on Container Image Schema and the Self
언어과학연구
2018 .09
Integration of Content Instruction and Language Instruction in the Movie English Classroom: On the Basis of Embodiment, Image Schemas, and Metaphors
영상영어교육(STEM Journal)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