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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승렬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157 - 1,168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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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의 폐업률이 갈수록 늘어나는 한국의 상황에서 기업이 장기적으로 지속경영을 위해서는 가격경쟁력보다는 가치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더 유리하다. 장수기업은 그 어떤 기업보다 가치경쟁력이 높은 기업이다. 가치를 만든 것은 스토리이다. 스토리 경영이 장수기업의 마케팅전략에서는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국내 장수 빵 가게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장수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떠한 마케팅전략을 활용해야 되는 것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대상으로는 국내 7개 장수 빵 가게를 사례로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한국 장수 빵 가게의 마케팅 전략으로 ‘SRV 마케팅’과 ‘컨셉마케팅’, ‘원플러스마케팅’ 등으로 분석되었다. 시사점으로 장수 빵 가게의 마케팅 전략을 적용한다면 많은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가 장기생존 가능성 증가와 창업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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