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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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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기용걸 (도로교통공단)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47 - 5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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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및 고속도로 응급상황 발생 등과 같은 돌발상황을 자동으로 검지하는 기술이 50년 이상 연구/운영되고 있는데, 이들 대부분이 도로에 매설된 루프검지기에서 수집되는 특정 지점의 교통정보(지점속도정보, 점유율, 교통량 등)를 활용하는 방식이어서 루프검지기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이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또한, 루프검지기의 오류 등의 요인으로 실제 운영에서 돌발상황 검지율이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 다층신경망 및 교통정보센터 교통정보를 이용한 돌발상황검지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현장실험을 실시한 결과 새로운 모델의 검지율이 86.4%로 기존 모델보다 뛰어난 성능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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