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예진 (충남대학교) 김명희 (배재대학교) 송소윤 (한남대학교) 윤나라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대학 교수-학습 연구 대학 교수-학습 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49 - 7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대학교육 환경의 변화와 교육혁신 강화를 위해 대학 CTL의 기능 확장이 요구되는 시의성을 반영하여 본 연구는 대학 구성원으로서 강사를 대상으로 교수-학습 관련 교육적 요구도를 분석하고자 한다. 구체적인 연구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 강사의 교수-학습 관련 교육적 요구도를 분석한다. 둘째, 교수-학습 지원 요구도의 중요도와 참여의향도 기반 IPA 분석을 통해 향후 신설(또는 우위유지) 되어야 할 교육 프로그램의 우선순위를 제시한다. 본 연구 결과로 나타나는 대학 강사의 교수-학습 교육적 요구도는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중요도와 참여의향도는 정적 상관관계를 나타냈다. 본 연구는 대학 CTL 기능 확장을 위한 대학 강사의 교수-학습 교육적 요구도를 파악하고 교육방향을 제안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