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혜원 (한남대학교) 사희민 (한남대학교)
저널정보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69 - 27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 19 여파로 전 사회분야에 걸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소비생활에서의 쇼핑 트렌드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일상의 소비생활에서 비대면의 스마트폰 쇼핑 앱을 통한 소비 활동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앱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능적요인 경험이 쇼핑 앱의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조사하여, 시사점을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최근 3개월 이내 스마트폰 쇼핑 브랜드 앱을 이용하여 쇼핑을 경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5점 리커트식 척도 설문조사를 이용하여 앱 UI의 기능적요인 경험을 조사하였다. 설문조사방법을 통하여 수집된 자료는 SPSS 25.0 프로그램으로 통계분석 처리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UI의 기능적요인은 지속이용의도와 만족에 부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만족은 완전매개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쇼핑 앱 UI의 기능적요인에 대한 추가적인 재검토를 시사한다고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