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혜원 (한남대학교)
저널정보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37 - 24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대면 서비스의 활성화로 언택트 소비수요가 증가하고, 스마트폰 기기속성 및 스마트폰 쇼핑 속성으로 인해 브랜드 앱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앱의 마케팅 소구로서 기능 강화가 필연적으로 요구되어지고 있다. 본 연구는 국내의 대표적인 브랜드 쇼핑 앱을 통하여 사용자편의를 위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능적요인 경험과 고객만족 관계 파악을 바탕으로 브랜드 앱의 기능적요인을 비교 분석하여 그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론적 연구를 바탕으로 연구모형을 설정하고, 측정문항 개발과 리커트(Likert) 척도를 활용하여 설문 조사하였다. 수집된 175명의 설문조사 자료는 SPSS 25.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브랜드 쇼핑 앱 UI 기능적요인에 대한 고객만족은 부분적으로 차이를 보였으며, 그 차이 요인은 고객의 실용적가치와 맥을 함께 한다고 볼 수 있다. 본 연구결과는 브랜드 쇼핑 앱 UI 관련 연구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