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자현 (넥센타이어) 양재호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55 - 16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타이어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적의 판매옵션을 개발하기 위해서 컨조인트 분석 기법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서 타이어 구매시 고려되는 속성과 속성 수준을 도출하고 가상의 프로파일을 만들어서 소비자가 생각하는 속성의 중요도와 속성 수준별 효용을 측정해서 최적의 판매옵션을 개발하였다. 분석을 위해서 총 214명의 타이어 구매 소비자에게 사전조사에서 도출된 4개 속성의 수준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9개의 프로파일을 제시하였다. 분석결과, 소형차 타이어 제품의 최적 판매옵션은 금호타이어+7만km+9만원+품질보증(yes)으로, 중형차 타이어는 금호타이어+7만km+14만원+품질보증(yes)으로, 대형차 타이어는 한국타이어+7만km+19만원+품질보증(yes)이 제시되었다. 타이어의 브랜드샵을 통해서 타이어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바람직한 판매옵션은 한국타이어-티스테이션+7만km+할인율 20%+품질보증제(yes)의 조합이 제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