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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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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4.7
수록면
49 - 68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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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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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체 브랜드와 제조업체 브랜드가 전략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브랜드 연합 대한 논의를 전개하였다. 전통적 소매차륜 가설을 기초로 유통업체 브랜드 발전의 한계 요소를 설명하고, 유통업체 브랜드 성장이 제조업체에 주는 의미를 확인하여 브랜드 제휴의 도입을 강조하였다. 브랜드 제휴 도입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컨조인트 분석을 통한 브랜드 제휴와 관련된 속성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중요도에 대한 조절 효과 및 유통업체 브랜드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확인하였다.

목차

Ⅰ. 배경
Ⅱ. 소매업체 입장에서의 유통업체 브랜드 발전의 한계
Ⅲ. 제조업체 입장에서의 유통업체 브랜드에 의한 기회와 경쟁
Ⅳ. 소매업체와 제조업체의 브랜드 제휴
Ⅴ. 연구방법
Ⅵ. 토의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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