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현승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학습장애학회 학습장애연구 학습장애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31 - 25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역동적 중재반응모델이 읽기학습장애 진단율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7세 유아 69명을 대상으로 선별검사를 실시하여 일반 50명, 읽기학습장애 위험군 19명을 분류하고, 이 중 읽기학습장애 위험군은 실험집단(10명)과 비교집단(9명)으로 나누었다. 일반아동과 읽기학습장애 위험군 비교집단은 1단계(Tier 1) 중재에 배치되었고, 읽기학습장애 위험군 실험집단은 1단계 중재(Tier 1)와 즉각적인 3단계(Tier 3) 중재를 동시에 받도록 하였다. 이 후, 연구 대상자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된 후 추적 검사를 실시하여 역동적 중재반응모델 적용 여부에 따른 읽기학습장애 진단율의 차이를 살펴보았다. 그 결과, 역동적 중재반응모델을 적용한 읽기학습장애 위험군 실험집단이 읽기학습장애 진단율에 있어서 초기 읽기학습장애 위험군으로 선별된 인원 대비, 비교 집단에 비해 낮은 비율을 나타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