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민 (서울사이버대학교) 강효원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제상학회 국제상학 국제상학 제32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 - 4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학에서의 물류교육이 online과 offline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e-learning과 같은 비대면의 온라인 물류교육과 전통적인 대면방식의 오프라인 물류교육에서 교육서비스품질의 차이가 있는지 비교하고자 하였다.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과 같은일반적인 교육서비스품질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의 물류교육에서 차이가 있는지 비교연구하고, 물류교육의 성과 향상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교육서비스품질과 물류교육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통하여 물류교육 서비스품질 요인을도출하였다. online 물류교육은 사이버대학의 물류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offline 물류교육은 전통적인 일반 대학의 물류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물류교육 서비스품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해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성분석을 실시하여 타당성과 신뢰성을 확인하였으며, online과 offline 방식의 물류교육 서비스품질의 차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물류교육 서비스품질로서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 확신성 및 공감성의 요인을 추출하였다. online과 offline의 차이를 확인한 결과, 공감성은 유의한 차이를 보였으나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 및 확신성은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