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희 (제주대학교) 문신희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97 - 10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점포 이미지와 PB제품 이미지와의 상승효과를 유발할 수 있는 효율적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점포와 PB 제품과의 이미지 일치성이 PB제품 만족도와 PB제품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이론적 배경으로부터 연구가설 및 연구 모형을 도출하고, 설문조사에 의한 실증연구를 통해 이를 검증하였다. 구조방정식모델링을 이용하여 실증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첫째, 점포 이미지는 PB제품 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주었다. 둘째, 점포 이미지와 PB제품 이미지는소비자의 점포와 PB제품과의 지각된 이미지 일치성에 정(+)의 영향을 주었다. 셋째, 점포와 PB제품과의 이미지 일치성은 PB제품만족도와 PB제품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주었다. 넷째, 소비자의 PB제품 만족도는 PB제품 재구매의도에 유의미한 정(+)의영향을 주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소비자는 특정 대상물로부터 지각하는 묘사적 속성과 소비자가 해당 대상물을 분석적으로 인식하는 것과의 관계를 보다 수월하게 평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점포 이미지와 PB 이미지간의 상승효과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추구하는 점포 이미지와 PB 이미지가 일치될 수 있도록 일관성 있는 이미지관리가 요구된다는 것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