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진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6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63 - 6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교통관광 상품 간 비교용이성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였다. 비교용이성을 상품비교의 어려움과 쉬움으로 단순히 해석하지 않고, 응집성 이론과 심리적 거리감 이론으로 해석하였다. 실험 1에서 교통관광 상품 간 비교용이성이 높은 경우(백두대간협곡열차와 남도해양관광열차 비교)를 응집적인 조건으로 간주하였고, 비교용이성이 낮은 경우(백두대간협곡열차와 보길도 섬여행 패키지 비교)를 비응집적인 조건으로 간주하였다. 그 결과 비교용이성이 높은 경우 차별적 매력을 강조하는 광고가 선호되었고, 비교용이성이 낮은 경우 공통매력을 강조하는 광고가 선호되었다. 실험 2에서 비교용이성이 높은 경우를 심리적 거리감이 가까운 조건으로 간주하였고, 비교용이성이 낮은 경우를 심리적 거리감이 먼 조건으로 간주하였다. 그 결과 비교용이성이 높은 경우 현실적 속성을 강조하는 광고가 선호되었고, 비교용이성이 낮은 경우 당위적 속성을 강조하는 광고가 선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