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은희 (목원대학교) 유승엽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39 - 16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페이스북 광고 특성을 반영한 페이스북 광고 구성요인이 무엇인지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페이스북 광고구성요인이 무엇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3 차례의 예비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예비조사를 통해 확인된 페이스북 광고 구성요인을 알아보기 위해 페이스북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탐색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다. 탐색적 요인 분석결과 페이스북 광고 구성요인은 5가지로 확인되었다. 즉, 광고흥미성, 맞춤정보성, 광고노출성, 주변인반응성 및 제품후기 정보성 요인이다. 이러한 페이스북 광고 구성요인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해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다. 개념타당성이 수용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념신뢰도와 평균분산추출 지수를 통해 페이스북 광고 구성요인들이 판별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21개 하위문항으로 이루어진 페이스북 광고 구성요인척도를 개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페이스북 광고특성을 반영한 페이스북 광고 구성요인 척도를 개발하였다는 가치를갖는다. 이러한 척도는 향후 페이스북 광고를 연구하는 연구자들에게 학문적 가치를 제공할 것이며, 페이스북 광고실무자들에게는 페이스북 광고제작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